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정보

재난이라고 불리는 미세먼지 : 이거 먹고 살아보자



아.. 곧 한국으로 잠시 들어갈 일이 있는데 미세먼지 소식이 끊이지 않네요.

오토바이 천국이 베트남 나트랑에서도 볼 수 없는 미세먼지 속 뿌연 도시가 곧 제가 갈 곳이라니..

나중에 여행 다니기 힘든 나이가 되면 한국에서 살아야겠다 마음먹었었는데 요즘 드는 생각은 한국에서 살기 힘들 거 같다는..


오늘은 '미세먼지 심한 날, 이거 먹고살아보자' 라는 주제로 

미세먼지 심한 날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 미세먼지 심한 날 먹으면 좋은 음식 ▣▣ 



1 . 물



제일 간단하면서도 저렴한 방법입니다. 

하루에 8~10컵 정도의 물을 마셔주어 호흡기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해줍니다.



2 . 미역과 같은 해조류




미역, 김, 다시마 등의 해조류에는 알긴산이 풍부해 체내 독소 배출을 도와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 콩나물국




미세먼지 때문에 칼칼한 목아 따끈한 콩나물국 한 그릇에 말끔히 내려가는 기분이 들지 않을까 합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을 돕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국 가면 꼭 콩나물국 한 그릇해야겠어요^^


4 . 고등어




고등에 들어 있는 아연은 몸속에 해로운 중금속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고등에 풍부한 오메가 3 지방산은 미세먼지로 인한 기도의 염증 등을 완화시켜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5 . 녹차




식후 커피를 즐겨마셨다면 이제는 녹차를 마셔보세요.

녹차의 탄닌 성분이 중금속의 유입과 체내에 중금속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단, 탄닌은 철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식후 30분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 . 배




배가 기관지에 좋다는 거는 다 알고 있는 사실이죠?

배에 들어있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목에 염증이 생긴 경우 이를 완화해주는 데 효능이 있습니다.

배는 즙을 내어 많이들 먹죠? 도라지와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아 정말 나중에는 이런 마스크 쓰고 다녀야 하는 세상이 되는 건 아니겠죠??


↓↓↓↓↓↓↓↓↓↓↓↓↓↓↓↓↓↓↓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미세먼지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외출하도록 합니다.

외출 후 집으로 돌아오면 바로 손과 얼굴을 씻거나 샤워를 하도록 합니다.


공기 청정기를 이용해 집안의 환기에 신경 쓰는 것 또한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