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나트랑 Vietnam Nah trang

나트랑 탑바 머드온천 이용 꿀팁



안녕하세요 쓰나미입니다.

나트랑에 온지도 2주가 넘은 거 같은데 어제 처음 관광?을 했네요.

나트랑이 모드 온천으로 유명하다는 것도 어제 알았어요^^;;



머드 온천으로는 탑바(Thap ba), 아이 리조트 (i resort), 에그(100 egg) 이렇게 3군데 정도가 유명하다고 해요.

저는 어제 탑바를 다녀왔어요. 지내는 동안 나머지 두 군데도 다녀와야겠어요.


▼ 탑바 가는방법


일단 탑바가는 방법은 호텔에서 머물고 계신다면 아마 패키지가 있을 거예요. 카운터에 문의 해보시면 될거같아요.

근데 탑바가 그리 멀리 있는 곳도 아니라 택시나 그랩을 타고 가는 것을 추천해요.

그랩 요금도 70만동(3천500원정도)정도라 부담도 없어요.






▼ 머드 온천 가기 좋은 시간대


나트랑이 중국인과 러시아 관광객들이 많은 거 다들 아시죠?

중국인들이 세계 어디를 가도 많지만 러시아는 나트랑까지 오는 비행기 직항이 있다고 해요.


정말 중국인 단체 관광객들 시끄럽습니다 ㅜ ㅜ 뭐 우리나라 단체 관광객도 마찬가지겠죠?


온천을 조금이나마 조용히 즐기고 싶다면 오전에 가세요, 아니면 오후 12시쯤??

저희는 3시 좀 넘어서 갔는데 온천지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였답니다.


오픈시간은 오전 7:30~오후 6:30분까지에요.


분위기를 살펴보니 중국인 관광객들은 5시쯤되니깐 우르르 나가더라구요. 아마 저녁먹으러 가는거겠죠?

단체는 짜여진 루트가 있잖아요, 온천이 저녁 먹기 전 들리는 곳 같았어요.

그래서인지 오후 2시~5시 사이가 제일 많이 모여드는 거 같았어요.


그러니 오전 일찍이나 오후12시를 넘기기 전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니면 그냥 '위 아더 월드' 마음으로 그냥 즐기세요^^ 저는 그게 안 되서 다음번에는 오전이 갈려구요.

( 너무 시끄러워요 ㅠㅠ 중국인 아즘마 아저씨들)


근데 러시아인들도 시끄럽답니다 ㅋㅋㅋㅋㅋㅋ 서양의 중국인들이라고 할까요??ㅋㅋ




▼ 탑바 온천 이용 안내


탑바에 도착하면 카운터에서 패키지를 보여주면 거기서 고르시면 됩니다.

2번과 3번의 차이는 머드탕이 프라이버티(개인)인지 퍼블릭(대중탕)의 차이에요.


다른사람과 머드탕에 들어가는 게 찝찝하시면 3번을 추천합니다.

개인탕과 대중탕의 차이만 있고 온천이나 수영장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은 같아요.


저희는 3번으로!! 1인당 350만동 (약 1만7천원)으로 했답니다.

그 뒤로는 직원이 안내하는 곳으로 따라가세요.


참 카운터에서 타올이랑 생수 작은 거 하나를 줍니다. 근데 요걸로는부족해요(진짜 목말라요)


수영장 옆에 음료를 살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방수팩에 약간의 돈을 챙겨가세요^^


가격도 안비싸니 100만동 정도면 충분해요. 참 음식도 주문할 수 있어요. 식사를 할 얘정이라면 돈은 조금 더 챙겨가는 게 좋겠죠?


카운터에서 락커키를 주면 거기에 물건이랑 옷을 넣어두고 수영복으로 환복합니다.


( 단 흰색의 수영복이나 물들기 쉬운 컬러는 그냥 빌려입으세요. 수영복 망가질 수 있어요)


찜질복 같은 옷을 대여해주니 수영복을 안가지고 오셨다면 카운터에 문의하세요.

3번코스는 무료로 대여 가능하고 2번같은 경우는 얼마의 돈을 내는 거 같았어요.


손목에 무슨 코스인지 표시하는거 같은 목욕탕키와 비슷한걸 준답니다. 손목에 잘 차고 계셔요^^


환복 후 직원의 안내를 따라 가면 머드 터브 이용 전 샤워를 해야 되요. 그 후 요렇게 생긴 머드터브 안으로 들어가면 되요.


미네랄 머드 (mineral mud) 20분





머드는 들어가기 직전에 새물로 받아줘요.


신기한게 몸이 아주 가볍게 떠요 ㅋㅋㅋㅋ 바닷물 속에서 몸이 뜨는 것보다 훨씬 가볍게 뜨는 느낌이랄까요?ㅋㅋ


머드터브를 20분가량 하고 있으며 직원이 와서 다음 코스로 안내해줘요. 그 전까지는 그냥 편하게 쉬고 계시면 되요^^


수영장 전 코스까지는 모든 게 정해진 시간이 있어요.(직원이 시간되면 안내해줍니다)


3번 hot mineral mud bath 코스는  머드 20분, jacuzzi (월풀 ) 5분정도, 핫 미레랄 워터 30분(한국의 목욕탕 온탕과 열탕의 느낌 정도?) 후 수영장으로 가면 되요.

수영장은 시간 제한없이 즐기시면 되요.



머드터브가 끝난 후 샤워를 해요. 원래는 머드터브하고 나서  그 앞에있는 썬베드에서 머드 성분이 잘 흡수 될 수 있도록 10분~15분 가령 말리도록 되어있던데(안내판에는) 바로 샤워를 하고 말았네요( 안내원이 요건 안내를 안해주더라구요)


몸 구석 구석 씻고 나면 이렇게 생긴 곳에서 5분가량 물 싸대기를 맞구요 ㅋㅋㅋ 




Jacuzzi 5분정도 (월풀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요)



 Jacuzzi (월풀)에서 5분 정도하고나서 미렐랄 워터로 안내 받아요.


핫 미레날 워터(hot mineral water) 30분




여기서 30분가량 즐기고 수영장으로 가시면 되요. 요때 정말 목이 마르더라구요. 카운터에서 받아간 생수꼭 챙겨가세요.


그 다음은 마지막 코스인 수영장!!


사진으로는 많이 안보이지만 정말 시끄러웠답니다 ㅠㅠ ㅋㅋ






저기 떨어지는 물도 온천수에요. 요것도 해보세요^^







수영장 물도 온천인지 따뜻하고 좋더라구요, 수영하고 썬배드에서 좀 쉬다가 또 다시 수영하고 ㅋㅋㅋ

어린이 풀장도 있어서 가족끼리 오셔도 재미있게 놀다 가실 수 있어요.


탑바가 제일 오래되었다고 하든데 시설이 그렇게 낡아 보이지는 않았어요.

요건 제가 나트랑 있는 동안 아이 리조트 머드 온천이랑 100 에그 다녀와서 보고 다시 포스팅 해야겠어요^^







전혀 기대하지 못하고 있던 온천스파를 해서 기분이 좋았답니다.

나트랑 오시면 머드 온천 꼭 즐겨보세요^^